판다코퍼레이션 메인로고
게시판 인트로이미지

BOARD

게시판

  • 농산물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큐잇` MAU 1만명 달성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사상 최대치인 1만 명에 달했다고...

    2022.06.30
    아래 화살표

    농산물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큐잇이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사상 최대치인 1만 명에 달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지난 2021년 4월 런칭 한 이후 1년여 만에 달성한 것이다


    큐잇 뉴스사진 농산물 구독서비스 "큐잇"

    이 같은 성장은 고객 취향과 소비량에 맞춘 주 1회 정기배송으로 고객은 불필요한 구매를 줄이고, 같은 비용으로 다양하게 경험함으로써 더 합리적이고 만족도 높은 농산물 소비를 할 수 있는 점이 매리트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큐잇에서도 이에 맞춰 기존 싱글, 레귤러, 라지 세 가지 요금제에서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슈퍼싱글 요금제를 신설했다.


    앞으로 훨씬 더 많은 고객들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인 가구도 간편하게 소용량ㆍ소포장된 과일과 채소 에 주력함과 동시에 신품종을 포함한 개인 맞춤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더 고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큐잇 관계자는 " 그동안 개인 맞춤 서비스를 통해 더 고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 같은 비용으로 더 합리적이고 만족도 높은 농산물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큐레이션 식품몰 ‘큐잇스토어’런칭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셰프들과 만든 새로운 밀키트들을..

    2022.06.25
    아래 화살표

    ㈜판다코퍼레이션이 기존 “큐잇” 이라는 농산물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셰프들과 만든 새로운 밀키트들을 선보이며 ‘큐잇스토어’ 식품몰을 런칭했다.


    ‘맛나서 반가워!’라는 슬로건 아래 런칭한 ‘큐잇스토어’는 다양한 식품을 소량으로 내가 먹을 만큼만, 내 입맛에 딱 맞는 간편식들을 상황에 맞춰 알아서 큐레이션 해주는 신개념 큐레이션 스토어이다.


    큐잇 뉴스사진 농산물 구독서비스 "큐잇"

    1~2인 가구들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와 간편식품들을 “큐잇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큐잇스토어의 대표 밀키트 브랜드인 “하이팅”은 가족 또는 지인들과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한 상품이다. 하이팅 밀키트는 마라로제 파스타, 투움바 파스타, 묵은지 김치찜, 크리스피 육전, 우삼겹 고추볶으면, 통 바게트 감바스 피칸테 로 현재 7종까지 출시가 된 상태이다.


    하이팅 파스타 상품에는 생면, 소스, 해물믹스 등이 소포장이 되어 있어 간단하게 집에서 레스토랑 비주얼의 한끼 식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2인분 패키지 소포장 되어 있어, 1인∙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조리가 간편해 여행이나 야외 캠핑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또한 큐잇스토어는 키즈 쿠킹 키트 “키키쿠쿠”를 런칭했다.


    아이들이 자라나는데 꼭 필요한 다양한 놀이를 접목시켜 요리와 놀이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탄생한 키즈 쿠킹 키트로 안전하고 건강한 도우로 아이들이 간편하고 즐겁게 쿠키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판다코퍼레이션 정규인대표는 “키즈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 ‘키키쿠쿠’를 통해 성장세에 있는 키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큐잇스토어는 하이팅 밀키트 전 품목 20% 할인 프로모션과 더불어 포토 후기 작성 시 1,000원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 주식의 포괄적 교환에 따른 주권 제출 및 실효 공고

    당사는 2022년 6월 16일 주주총회에서 상법 제360조의3 제1항에서...

    2022.06.17
    아래 화살표

    당사는 2022년 6월 16일 주주총회에서 상법 제360조의3 제1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당사의 주식과 ㈜베지스타의 주식을 포괄적으로 교환하여
    당사가 ㈜베지스타의 완전자회사가 되는 내용의 주식교환계약서를 승인하였는바, 상법 제360조의8에 의거하여 당사의 주권의 제출 및 실효절차를
    안내하오니 주주 및 질권자께서는 이 공고의 게재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구주권을 회사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구주권 제출
    가. 구주권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6길 7, 3층 302호
    (문정동, 유탑테크밸리)
    나. 구주권 제출기간 : 2022년 6월 17일 ~ 2022년 7월 18일
    2. 구주권의 무효

    주식교환의 날(2022년 7월 19일)에 당사가 발행한 구주권은 그 제출 여부와 관계없이 무효가 됩니다.

    2022년 6월 17일

    주식회사 판다코퍼레이션
    대표자 사내이사 정규인 [직인생략]

  • 큐잇 "농산물도 큐레이션으로 정기구독 서비스 받으세요"

    농산물 정기구독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2021.06.15
    아래 화살표
    대표님 사진 농산물 구독서비스 "큐잇"

    농산물 정기구독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론칭한 농산물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큐잇은 고객의 생활패턴과 취향에 맞게 가장 품질 좋은 농산물을 매주 배송해 준다.

    각 고객에게 맞게 일주일간 소비할 쌀, 과일, 채소 등의 양과 종류를 다르게 구성해 고객 개인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큐잇의 핵심이다. 특히 큐잇은 매주 고객에 따라 품목을 맞춤 구성하는 것은 물론 흔히 접하는 상품이 아닌 신품종을 그 주의 잇템으로 선정해 구성에 포함시킨다. 잇템을 통해 고객이 매주 새롭고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큐잇 관계자는 “내부 큐레이션 알고리즘에 기반을 둬 모든 고객의 큐잇박스는 전부 다르게 구성된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잇템도 다르게 제공된다. 신품종을 포함한 개인 맞춤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더 고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식생활도 큐레이션 받는다" 농산물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큐잇` 런칭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구독서비스가 새로운 소비 패러다임으로 주목...

    2021.06.14
    아래 화살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구독서비스가 새로운 소비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최근 런칭한 농산물 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큐잇`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큐잇은 `Curation & Eat`이라는 의미로, 가구 구성원 수, 개인의 식성, 건강 관심사, 소비 패턴 등에 따라 다양한 농산물을 큐레이션하여 매주 꼭 필요한만큼 담아 주 1회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이다. 공식 사이트에서 고객이 설문조사를 진행하면 알고리즘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진단한 후 최소 5가지 이상의 쌀, 과일, 채소의 종류와 양을 적절히 구성한다. 쌀은 선호하는 밥과 건강 관심사에 백미, 현미, 잡곡, 기능성 쌀 등을 추천하고, 과일은 고객이 선호하는 과일 취향에 따라 가장 제철이고 품질 좋은 과일을 제안하며, 채소는 파, 마늘, 양파 등 늘 필요하지만 오래 보관하기 어려운 기본 채소와 큐잇이 추천하는 그 주의 채소를 함께 구성하여, 고객 개인의 일주일 간 소비량에 맞게 꼭 필요한만큼만 소분하여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마다 식성, 라이프스타일, 먹는 양 등이 다르기 때문에 구성 품목과 사이즈를 다르게 제안한다. 예를 들어, 외식이 잦고 과일을 좋아하며 다이어트와 좋은 식재료에 관심있는 1인 가구에게는 일주일 간 끼니 수에 맞추어 유기농 즉석밥과 당도는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스테비아 토마토, 혼자서도 먹기 좋은 애플수박 등으로 구성된 싱글박스가 추천된다. 또는 성장기 아이가 있는 3인 가구라면 키 크는 쌀과 아이가 좋아할 만한 달콤한 과일, 국 끓이기 좋은 채소 등이 담긴 레귤러 큐잇박스가 생성되는 방식이다.

    대표님 사진 농산물 구독서비스 "큐잇"

    ​정기구독 고객들은 한 주간 큐잇박스를 소비한 후 카카오톡 등을 통해 개인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피드백을 전달하면 그 다음 주에 이를 반영한 큐잇박스가 배송된다. 쌀이 남았거나 모자랐다는 이야기, 특정 과일이 맛있었다는 이야기, 채소가 신선했다는 이야기 등 매주 큐잇박스에 대한 리뷰를 전달하면 모두 데이터화하여 개인 큐레이션 알고리즘에 반영함으로써 해당 고객에 대한 분석이 점점 정교해지고, 구독 회차가 늘어날수록 큐잇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더 높아지게 된다.


    큐잇의 판다코퍼레이션 대표는 `식생활을 큐레이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일주일동안 식생활에 딱 필요한 만큼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고객맞춤형으로 다양하게 보내준다는 점`이 해당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고객 취향과 소비량에 맞춘 주 1회 정기배송으로 고객은 불필요한 구매를 줄이고, 같은 비용으로 다양하게 경험함으로써 더 합리적이고 만족도 높은 농산물 소비를 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20년 경력 이상의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등급의 농산물만 제공하므로, 맛과 품질 등에 대해서 염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추가적인 장점이다. 큐잇박스는 싱글, 레귤러, 라지 세 가지 구성으로 5~6종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싱글, 레귤러, 라지로 구성되며 각각의 사이즈에서 요금을 일부 추가하면 Plus요금제로 6~8종으로 구성된 큐잇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큐잇은 지금 구독 신청 시, 첫 구독 상품을 50%할인된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빅데이터 AI로 인기 농산물 재배 돕는다

    농업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판다코퍼레이션 정규인 대표

    2020.05.10
    아래 화살표

    ‘판다코퍼레이션’(이하 판다)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해 우리나라 농산물 유통 활성화는 물론, 농업 발전을 위해 연구 및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판다는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농업(Agriculture), 네트워크(Network), 데이터(Data), 분석(Analysis)의 영문 이니셜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농업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을 지향한다.

    판다를 이끌고 있는 정규인 대표는 2015년부터 경영컨설팅 회사 대표로 재직하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심사 및 컨설팅을 담당해왔다. 그는 다수의 투자심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우리나라 1차 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농업 분야에 집중했다. 최근 많이 활용되고 있는 빅데이터 기술이 상대적으로 시장 규모가 큰 농업 군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개선하고자 직접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 회사가 연구 개발을 통해 준비 중인 '아그리파(AgriPa)'는 현재 산재돼 있는 농업 데이터를 한 곳에 취합해 농가, 유통업 등 관련 산업 관계자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농산물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기상, 재해, 수출입, 소비 트렌드, 유통 상황 등의 종합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님 사진 판다코퍼레이션 정규인 대표

    "아그리파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서비스 모델은 농산물 가격 예측입니다. 기존에는 개인의 경험, 인적 네트워크 등을 통해 수집된 정보로 생산과 유통 전반에 결정을 내려왔다면, 앞으로는 농업 분야에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농업 종사자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가격 예측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 대표는 정확한 가격 예측을 위해 공공기관 및 부처의 농산물 데이터, 뉴스 기사, 수출입 데이터, 포털 콘텐츠 등 농산물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지속 수집하고 분석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가격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구상 중이다. 향후 가격 예측은 물론 소비 트렌드 예측, 농업 커뮤니티로서 역할까지 가능한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그리파의 가격 예측률이 신뢰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서면 농부는 인기 농산물을 예측해 재배할 수 있고, 농산물 유통 MD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거래처와 협상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식품 업체들은 가격이 낮아질 것으로 예측되는 원재료를 선택해 수요가 예상되는 신규 상품을 개발하는 등 활용 범위는 더욱 확대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아그리파의 소피자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급 쌀'에 대한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내부에 리테일 사업부를 구성해 올해 2월에는 프리미엄 쌀 전문 쇼핑몰 '옐로먼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옐로먼트가 필요로 한 빠른 사이트 구축과 편리한 운영은 '카페24' 솔루션을 통해 이뤄질 수 있었다.

    "1인당 쌀 소비량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프리미엄 쌀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지는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직접 '저항 전분 쌀 예쁨미'를 개발했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농산물의 제조-유통-리테일 모델의 실효성을 검증한 셈이죠." "농산물, 농식품뿐만 아니라 농업 전분야에 걸쳐 다양한 사람들이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아그리테크(Agri-Tech)' 기업으로서 아그리파를 국내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농업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